본문 바로가기

backup

fx마진거래 8월 3주차 거래 내역


fx마진거래 8월 3주차 거래 내역입니다.
무난하게 꾸준히 수익이 나네요. ^^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이 fx마진거래 EA는
위험관리 방식을 마틴게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fx마진거래 시스템 트레이딩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마틴게일은 이렇게 수익나다가도 한방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양심적인 fx마진거래 프로그램 판매자들이 그런 것 알려주지 않고
그런 프로그램들 많이 파는 실정이죠.

fx마진거래에서 마틴게일의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은
1. 자본금을 넉넉하게 한다.
2. 마틴게일 다음 단계로 들어가는 pip수를 크게 한다.
3. 단계별로 올리는 배수를 줄인다. 2배씩이 아닌 1.8배씩 이렇게요.
4. 통화쌍의 특성을 이해하고, 극단적인 변동을 하지 않는 통화쌍을 선택한다.


이 리스크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따라.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위험도는 천차만별입니다. 즉 운영노하우도 상당히 필요하다는 말이죠.
통화쌍에 대한 연구도요.. ^^

제가 실거래로 운영하는 다른 fx마진거래 EA는
7개월 정도에 2배가 되고, 계속 현재도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월 초에 미국 경기가 불안할때 운영을 좀 멈추고 있었는데, 방향성이 좀
결정이 되면, 다시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다른 것도 2년 넘게 꾸준히
수익이 나는 것도 있고요. 어떤거는 수익이 잘 나던 EA도 있었는데,
이사하면서 운영관련 자료를 다 날려서 다시 못 돌리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fx마진거래 EA는 직접 개발한 것도 있고, 다른 곳에서 가져온 것도
있고 합니다. 그런 걸로 공부도 하고 하지요. 최근 몇 달 동안은 차익거래에
빠져서, 삼각통화 차익거래 등등도 보고 있는데, 시스템 속도하고, 브로커가
체결을 잘해주는지에 대한 문제 등이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로직을 제대로 쓸 수 있는 브로커 찾는 것도 노하우입니다.



fx마진거래 시스템 트레이딩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느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정말 아무런 노력없이
공짜로 돈이 벌리느냐는 아닌 것 같습니다.